아파트에 관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먼저 Walking distance에 있으면서 살기가 괜찮은 집을 추천 해 드리면:

  1. Pepper Mill Condominiums: State College의 Korean Town이라고 불릴 정도로 한국인이 많이 살고, 걸어서 20분정도면 캠퍼스에 갈 수 있습니다. 원베드와 스튜디오가 있는데 가격은 850~890$인데 각각의 집 주인마다 계약이 다릅니다. 가격대비 집은 좋은 편은 아니지만, walking distance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1. parkway plaza: 원베드, 2베드 등 다양한 구조의 집이 있고, 가격이 싸며, 집 바로앞에 큰 마트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페퍼밀보다는 조금 멀지만, 역시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합니다. 다만 집이 조금 오래되었고, 청결 상태가 그리 좋은편은 아닙니다. 보통 방이 항상 몇개는 남아있기 때문에 leasing office와 잘 이야기 하면 6개월 계약도 가능 할 것 같은데,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1. parkway plaza-Logan: 파크웨이 보다는 조금 더 깨끗하고 조금 더 비싼 집입니다. 위치는 파크웨이와 붙어있습니다.
    1. college court: 스튜디오와 원베드 등 다양한 구조의 집이 있고, 가격이 싸고,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하며, 바로 옆에 큰 마트가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같은 원베드라도 집의 크기가페퍼밀에 비하면 조금 작은것이 단점이나, 크게 많이 차이나지는 않습니다.

위의 1번 집들이 보급형이라면 아래의 집들은 조금 가격이 더 비싸고, 조금 더 집이 좋습니다
2. Allenway: 페퍼밀과 캠퍼스 중간에 위치하여 거리상의 장점이 크며(캠퍼스 도보 10분), 집의 구조와 전체적인 분위기도 고급형 아파트입니다. 다만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정확한 가격은 모르지만 1100~1200$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3번 집들은 지어진지도 얼마 안되었고, 캠퍼스와 바로 붙어있습니다. 주상복합형 아파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3. The Metropolitan at State College: Rise보다 IST빌딩과 가깝기 때문에 가장 위치는 좋습니다. (도보 5분) 다 좋은데 비싼것이 단점입니다.
3. Rise at State College: 캠퍼스와 붙어있지만 IST빌딩과는 정 반대편이라 꽤 거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에 지어진 집이고 내부에 도서관과 헬스장, 수영장 등 모든 시설을 갖춘 집입니다.

위의 집들은 walking distance 중 괜찮은 집들입니다. 하지만 State College가 작은 도시이기도 하고, 버스 체계도 잘 되어 있어서 버스를 타고 등하교를 하는것도 많이 불편하지 않습니다. 특히나 walking distance를 포기하면 같은 가격(혹은 더 싼 가격)에 매우 크고 괜찮은 집들을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집들은 대부분 계약을 하면 버스패스를 무료로 제공 해주기 때문에 교통비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매우 많은 집이 있지만, 알려진 몇몇 집들을 소개 해 드립니다. google map에서 확인 해 보시고 혹시나 더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1. Executive House Apartments
    4. Imperial Towers Apartments
  2. Park Crest Terrace Apartments
    5. Park Forest Apartments
    이 집들 중 4, 5번의 집들이 상대적으로 인기가 조금 더 있는 편입니다. 4번은 South에, 5번은 North에 위치 해 있습니다.
  3. Copper Beech
    6. Hemmingway Place Apartments
    6. Heights at State College
    6. Park Lane Apartments
    6. Briarwood Apartment
    6. Southgate Apartments

이외에도 꽤 인기가 있는 집들이 6번입니다.

leasing office 연락처나 웹페이지는 google map 혹은 google 검색을 통해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으실텐데, 혹시나 연락처가 없거나 구체적인 정보를 원하시면 저에게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집 이외에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위에 알려드린 카톡이나 메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그리고, 정식 오피스를 통하지 않은 subleasing 도 가능한데, 아래의 3 웹사이트에서 subleasing은 주로 거래가 되니 참고하세요!

  1. 한인학생회 웹사이트: Penn State 한인학생회
  2. 페이스북 PSU Housing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1791579631067235/?ref=group_browse
  3. 크레이그리스트:  https://pennstate.craigslist.org/d/housing/search/hhh

1번과 같은 경우 한국인학생들만 소통하는 곳이라, Housing 관련 게시글이 적을 수 있지만, 올라오는 글 대부분 믿을만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번은 한국인 뿐 아니라 PSU 모든 사람들이 소통하는 곳이라 게시글도 많고, 다양한 집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글도 종종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번도 많이 알려진 웹사이트라 거래량이 많지만, (친구들의 말에 의하면)가끔 사기성 게시글이 올라오기 때문에 조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