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 프로그램

빌리 그래함 목사님은 “그리스도인의 삶이 5%는 결신에, 나머지는 양육에 달려있다”고 말했습니다. 스테이트 칼리지 한인교회의 모든 성도들의 우선순위가 말씀과 기도의 훈련을 통한 영적 성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본 교회 양육 훈련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1. 세례 공부(3주): 초신자들과 믿음의 기초를 알기 원하는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아직 예수님을 영접하지 못했거나, 영접 했으나 더 예수님에 관해 알기 원하는 분들을 위하여, 세례를 전제로 하는 공부입니다. 필요에 따라 수시로 시작합니다.
  2. 기초 성경공부(7주): 예수님을 영접한 후 신앙이 성장하기 원하는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신앙생활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기 원하는 분들의 참여를 권합니다. (청년부와 구역 모임 때 비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어서 당분간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3. 제자훈련 (10주): 기초성경공부를 마친 분들과 이에 준하는 믿음과 지식을 갖춘 분들을 위한 과정이며, 이 과정을 수료하시면 교회를 섬길 수 있습니다. 암송과 경건의 시간 훈련 및 중급 성경공부를 하게 됩니다. 단, 제자훈련은 재생산을 위한 훈련입니다. 리더 훈련을 거쳐 다른 교우들을 양육하는 사역을 위한 준비과정입니다.
  4. 리더훈련 (10주): 제자훈련을 마친 분들이 다른 교우들을 양육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은사 발견과 훈련, 섬기는 리더십 훈련, 소그룹 인도 훈련 등을 받게 됩니다.

양육이나 성경공부를 원하시는 교우는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담임목사님께 이메일이나 전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kyuhongyeon@gmail.com, 전화 469-610-1258.